본문 바로가기

인턴AD체험기

Canon 5D mark2 이용한 동영상제작방법 메뉴얼


AD인턴생활을 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만들었다. 

역경은 뒤집어져 경력이 되는거 같진 않았지만 경험은 되는게 확실했다. 
그 경험은 너무 비싼것이라, 혼자 가지고 있기엔 너무나 아까웠다. 
도제식 시스템과 갑을관계속에서 소모되는 열정에 분노했었다. 
시행착오는 언제나 거듭되었다. 소모되는 열정은 시행착오 가운데 만나는, 작은 수행들. 그 수행들 가운데 회복 되었다. 

 내가 겪은 시행착오를 나눈다면, 누군가는 열정의 소비없이..꿈에 도달 할 수 있겠지? 
그 열정들이 모이고, 이뤄지면 누군가는 이 망각의 시스템을 고칠 수 있겟지? 

그래서 내가 만난 경험과 기억들을 메뉴얼화 해보았다. 
 나의 첫 직장이었던 DK미디어를 떠나면서 후임AD의 업무에 인수인계에 도움이 될까하여 만들다보니... 
너무나 길어졌지만,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서 인터넷에서 소통이 되면 누군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지난 학기,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시간에 배운 기술문서 작성법과 논문작성법을 토대로, 
시행 착오가 많았던 5D mark2 촬영의 프로세스를 정리해 보았다.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라, 인문학도가 작성한 글이라 기술측면이나 용어에 디테일한 실수가 있을것이다.

 보강할 사안은 리플로 달아주시면 수정하겠다.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하면 격려의 리플 주시면 고맙겠다. 
5D_DLSR을 이용한 제작메뉴얼